Culture & Public
Relations Department

경성뉴스

HOME  > 홍보팀  > 경성뉴스

언론에 비친경성중앙도서관, 사람책을 빌려드립니다!

작성자 : 홍보팀
작성일자 : 2018-05-11 09:01:48 조회수 : 533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게시글은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중앙도서관, 사람책을 빌려드립니다!
5월 14일 ‘사람책’ 문화행사, 책이 아닌 사람 빌려주는 도서관 

중앙도서관, 사람책을 빌려드립니다!

중앙도서관은 재학생들과 소통하고 공감하는 도서관문화 정착을 위해 5월 14일(월) ‘사람책을 빌려드립니다’문화행사를 개최한다.

사람책이란 각계각층의 다양한 경험을 가진 사람들이 직접 책이 되어 지식과 경험을 대화로 나누는 새로운 소통방식으로, 덴마크 출신의 사회운동가 로니 에버겔이 2,000년 덴마크에서 선보인 이후 빠른 속도로 확산되고 있다.

중앙도서관의 이번 행사에는 졸업생인 정예림 씨와 안재규 씨가 사람책이 되어 오후 2시부터 콘텐츠코리아랩(27호관 15층)에서 학업과 취업 등 다양한 문제로 고민하고 방황하는 후배들에게 주체적인 삶을 계획할 수 있도록 자신의 인생과 대학생활 경험담을 들려줄 예정이다.

정예림(연극영화학과 졸업) 씨는 “요즘 청년 실업이다, 엔포세대라 해서 청년들의 자존감이 바닥을 기고 있는데, 사회 먼저 나간 선배로서 후배들에게 힘이 되고”싶어서, 안재규(물리치료학과 졸업) 씨는 “오늘 당장 뭘 해야 할지 모르는 후배들에게 학교의 다양한 장학제도와 활동을 소개해주고 응원해주기 위하여 참여하게 되었다“며 지원동기를 밝혔다.

이 행사를 기획한 중앙도서관 정규석 관장은 “공광규 시인이 ‘사람, 참 아름다운 책 한 권’이라고 노래했듯이 한 사람을 만나는 것은 책 이상의 큰 감동이 있다”며 “우리 도서관에서 학생들이 사람책의 이야기를 듣는 것도 행복한 경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사람책은 자격증이나 전문지식을 가진 사람만이 아니라 자신의 경험을 나눌 수 있는 누구나 될 수 있으므로 많은 참여와 관심을 바란다.”고 덧붙였다.


관련기사보기: 경성대 중앙도서관, "사람책을 빌려드립니다" (대학저널 2018-05-10)
                      경성대 중앙도서관, 사람책을 빌려드립니다 (부산일보 2018-05-10)
                      경성대, ‘사람책을 빌려드립니다’ (한국일보 2018-05-10)
                      경성대, '사람책 빌려드립니다' 문화행사 개최 (한국대학신문 2018-05-10)
                      경성대 중앙도서관 "사람책을 빌려드립니다" (CNB뉴스 2018-05-10)
                      경성대 중앙도서관, '사람책을 빌려드립니다' 문화행사 (울산매일신문 2018-05-14)
                      부산 경성대, 졸업 선배 초청 ‘소통·공감’ 강의…‘사람책’ 빌려드려요 (경향신문 2018-05-15)


 
목록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