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 Public
Relations Department

경성뉴스

HOME  > 홍보팀  > 경성뉴스

언론에 비친경성예비 예술인을 위한 계약 및 저작권 특강

작성자 : 홍보팀
작성일자 : 2018-05-08 09:21:55 조회수 : 494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게시글은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예비 예술인을 위한 계약 및 저작권 특강
대학생을 위한 창작자 권리 및 저작권 강의
타인의 권리 침해 방지를 위한 윤리교육

예비 예술인을 위한 계약 및 저작권 특강
우리대학은 ‘예비 예술인을 위한 계약 및 저작권 특강’을 지난 5월 3일(목) 교내 멀티미디어 소강당에서 개최했다.

예술종합대학(학장 김진해)이 주최한 이 행사는 한국예술인 복지재단의 후원으로 이루어졌으며, 영화, 미술, 디자인, 작곡 전공자 등 200여명이 참석해 지적 재산권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여주었다.

강사로 나선 최진원 교수(대구대)는 예술을 전공하는 학생들이 창작시 주의할 사항과 타인의 권리 침해 방지를 위한 윤리교육을 실시했다. 아울러 예술 창작자의 권리 및 권리 침해 시 구제수단, 그리고 창작에 따른 계약서 작성 실무 등 열띤 강의를 펼쳤다.

최 교수는 “우리 모두가 창작자인 동시에 창작의 수혜자이며, 저작권은 창작자의 권리 보호뿐 만이 아니라 문화산업 전반을 육성하기 위한 법률”임을 강조했다. 또한 “창작자들의 과도한 권리 주장은 오히려 문화산업을 위축시킬 수 있으며 이는 거꾸로 창작자의 이익을 제한할 수도 있다”는 사실을 상기시켰다.

특강을 기획한 김진해 학장은 “우리 학생들이 건강한 창작활동을 펼치기 위해서는 저작권과 계약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이 필수이기에 경험있는 강사를 초청했다.”고 취지를 밝히며 “이번 강의는 창작자뿐만 아니라 문화예술 기획, 경영을 꿈꾸는 학생들에게도 많은 도움이 되었을 것이다.”고 말했다.


관련기사보기: 경성대, 예비예술인 대상으로 계약 및 저작권 특강 (한국대학신문 2018-05-04)
                      부산 경성대, 지적재산권 관련 특강 (경남일보 2018-05-04)
                      경성대학교 예술종합대학 ‘예비 예술인을 위한 계약 및 저작권 특강’ (국제신문 2018-05-08)
목록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