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 Public
Relations Department

경성뉴스

HOME  > 홍보팀  > 경성뉴스

캠퍼스 단신학업성취 동기부여를 위한 학업증진상 시상

작성자 : 홍보팀
작성일자 : 2018-03-06 11:41:55 조회수 : 1,270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게시글은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학업성취 동기부여를 위한 학업증진상 시상

    
학업증진상.jpg 이미지



학사관리팀은 1학기 개강을 맞아 3월 2일(금) ‘공부하는 대학, 면학분위기 조성을 위한 성공사례’로 직전학기보다 성적이 월등히 상승한 학생 8명에게 부상과 함께 학업증진상을 수여했다. 시상식은 오후 13시 10분 멀티미디어정보관 9층 회의실에서 열렸다.

    
학업증진상은 학업증진프로그램 수료자 중 학점 취득 결과 평균평점 4.0이상인 학생들에게 총장상을 수여하여 공부하는 대학 만들기와 면학분위기 조성에 적극 동참시키는 계기를 마련하고 학업성취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고자 시행한 상이다.
    
학업증진 프로그램은 직전학기 성적부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습검사, 학습법특강, 학습컨설팅, 똑스 프로그램, 동기강화프로그램 등을 실시하여 성적이 일정 수준을 초과할 경우 소정의 장학금을 지급하는 프로그램으로 2012년부터 운영하고 있다.
    
지난 2학기에는 391명이 참여하여 193명의 학생이 이수했으며 평균평점 3.0이상 취득한 55명의 학생에게 총 3,960만원의 장학금이 지급되었다. 그중 8명이 4.0이상의 학점을 취득하여 총장상과 부상을 받았다.
    
정철민 교육연구처 부처장은 시상식에서 "공부는 무엇보다 동기부여가 중요하다. 교수학습개발센터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들이 참여할 학생들에게 좋은 기준점이 되어주길 바란다.” 고 격려했다. 또한 함께한 교수학습개발센터 연구원은 “이후에도 본인들이 경험했던 학습에 집중할 수 있었던 부분들을 후배들에게 공유하는 좋은 시간을 가질 수 있으면 좋을 것 같다” 고 말했다.

    

    

    

목록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