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 Public
Relations Department

경성뉴스

HOME  > 홍보팀  > 경성뉴스

캠퍼스 단신평생교육원 수강생 대한민국전통의상 공모대전 수상

작성자 : 홍보팀
작성일자 : 2017-11-13 09:16:58 조회수 : 49
첨부파일 :

평생교육원 수강생 대한민국전통의상 공모대전 수상

    
대상.jpg 이미지

우리대학 평생교육원 한국복식전승 및 한복지도자과정 수강생들이 지난 2일부터 4일까지 벡스코 부산국제신발섬유패션전시회 전시장에서 열린 제18회 대한민국전통의상 공모대전에 출전해 대상과 우수상을 비롯해 특별상, 장려상 등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뒀다.
 
‘제18회 대한민국 전통의상 공모대제전’은 우리 고유전통 복식문화의 올바른 계승과 민족의 얼을 기림은 물론, 전통 문화의 보전을 통해 삶의 질을 높이는 계기를 마련함과 아울러 창의력있는 유능한 디자이너들을 발굴하고 육성함으로써 국내패션의 세계화로 국가경제 발전에 기여하고자 개최되었다.
    
이번 공모대전에서 평생교육원 김기배 한국복식전승 수강생이 대상인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을, 이은숙 한국복식전승 수강생이 우수상(한국섬유산업연합회장)을 받았고, 정애선 수강생이 특별상, 신현주 수강생이 장려상, 김혜영 수강생이 특선을 각각 받았다.
    
우리대학 평생교육원 한국복식전승 및 한복지도자과정은 류정순(前 경성대 의상학과 겸임교수·대한민국 한복 명장·한국복식문화원 원장) 교수의 지도 아래 한국복식의 변천과정을 이해하고, 우리민족의 고유의상 및 궁중의상, 출토복식을 실제로 제작하여 우리 옷 문화를 능동적으로 창조하고 계승 발전시키는 과정이다.
    
현재까지 1000여명의 수강생을 배출했으며 2017년도 한국복식전승 및 한복지도자 과정 수강생은 총 16명으로 전통의식을 계승 발전시키고자 하는 수강생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고 있다. 대한민국 전통의상 공모대제전은 현재 18회째 운영되고 있는 대전으로 경성대학교 평생교육원 수강생이 9회, 10회, 11회, 12회, 13회, 14회, 16회, 18회 총 8번에 걸친 대상을 영예를 안았다.
    
목록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