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 Public
Relations Department

경성뉴스

HOME  > 홍보팀  > 경성뉴스

캠퍼스 단신창의인재대학, ‘고전낭송’ 경연 대회 개최

작성자 : 홍보팀
작성일자 : 2017-11-07 10:40:26 조회수 : 75

창의인재대학, ‘고전낭송’ 경연 대회 개최


    2017_10_20_고전낭송_경연대회-4036.jpg 이미지

 
  

창의인재대학은 지난 10월 20일 건학기념관에서 체험을 통한 표현능력의 신장 및 문화적 소양역량 강화를 위해 ‘고전낭송’ 경연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경연 대회는 2016학년도 1학기에 신규로 개설된 ‘고전낭송’ 강좌가 즐겁게 낭송하는 교과로서 학생들과 공유하고, 소통교육의 근간을 실현하는 이론의 현장 체험교육을 위한 의도로 기획되었다. 또한 다양한 유형의 문화를 수용, 외부세계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문제 발견 및 아이디어 발상, 정교화 능력 등을 배양하며, 독립적이고 개방적인 심성을 길러 공동체 시민으로서 협동능력을 신장시키기 위한 취지에서 마련되었다.
    
대회 참가자들은 수업교재인 ‘논어’의 내용을 바탕으로 낭송 대본을 작성하고 랩과 모션, 배경음악 활용 등 자유로운 형식으로 자신의 숨은 끼와 재능을 마음껏 발휘했다.  
    
이날 대회는 약 150명의 학생들이 참가하여 열띤 경연을 펼쳤으며, 시사성, 협동성, 예술성, 전달성 등을 심사기준으로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했다. 
    
시상 유형별로는 ‘아름다운 낭송 팀’(2팀), ‘인기 낭송 팀’(2팀), ‘놀라운 낭송 팀’(1팀), ‘기발한 낭송 팀’(1팀) 등 총 4개 부문에 6개 팀이 상을 받았다.
    
이번 행사는 ‘고전낭송’ 책임교수인 정재형 교수와 함께 김옥선, 전광수 교수가 공동 운영을 맡았고 창의인재대학 소속 14명의 교수들이 진행 및 실무를 담당했다.

    

목록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