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 Public
Relations Department

경성뉴스

HOME  > 홍보팀  > 경성뉴스

언론에 비친경성경성대 사회봉사단, 감천문화마을 환경개선 봉사활동

작성자 : 홍보팀
작성일자 : 2017-09-05 09:15:08 조회수 : 98
경성대 사회봉사단, 감천문화마을 환경개선 봉사활동

감천문화마을 봉사활동
사회봉사단은 9월 2일(토) 한국의 마추픽추로 불리는 감천문화마을에서 환경개선 봉사활동을 실시하였다.

이날 우리대학 학생 70여 명은 감천문화마을 일원에서 오랜 기간 방치된 경로당의 폐가구와 쓰레기 더미를 치우고, 대한민국명장회를 도와 자장면 급식, 방충망 교체, 경로당 옥상 도색, 보일러 교체 등의 작업을 지원하였다. 또한 감천문화마을의 좁고 복잡한 골목에서 원활한 봉사가 이루어지도록 주차 및 길 안내와 질서유지 활동을 진행하였다.

특히, 수년간 사용할 수 없었던 경로당 일부 장소를 학생들의 노력 봉사로 개선함으로써 경로당 어르신들의 복지에 큰 힘을 보탤 수 있었다.

사회봉사센터 이미순 소장은 “경성대는 소통하는 사회인 육성이라는 인재상에 따라 학생들이 다양한 봉사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며 “참여 학생들은 부산 대표 관광지에서의 각종 봉사활동을 통해 타 지역 사람들뿐만 아니라 외국인 관광객들에게도 우리대학 인성교육 현장을 보여줌으로써 긍지와 보람을 느끼게 되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보기: 경성대 사회봉사단, 감천문화마을 환경개선 봉사활동 (부산일보 2017-09-04)
                      경성대생들, 감천문화마을서 환경개선 봉사활동 (CNB뉴스 2017-09-04)
                      경성대 사회봉사단, 감천문화마을 환경개선 봉사활동 (일요신문 2017-09-04)
                      경성대, 감천문화마을 환경개선 봉사 (머니투데이 2017-09-05)
                      경성대학교, 감천문화마을 환경개선 봉사 (감천문화마을 2017-09-05)
목록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