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 Public
Relations Department

경성뉴스

HOME  > 홍보팀  > 경성뉴스

캠퍼스 단신경성대 메카트로닉스공학과 전기학회 최우수상 수상

작성자 : 홍보팀
작성일자 : 2018-12-07 17:21:16 조회수 : 967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게시글은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경성대 메카트로닉스공학과 전기학회 최우수상 수상

최우수논문상


경성대 공과대학 기계메카트로닉스공학부 메카트로닉스공학과(학부장 안진우 교수)는 11월 23일 부산 동의과학대에서 개최된 대한전기학회 부산지회 추계학술대회 및 정기총회에서 최우수 논문상, 최우수 캡스톤디자인상 등을 수상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학회 수상자로는 논문부문에서 판자이(대학원 메카트로닉스공학과 석사2년)학생이 ‘A Direct Torque Control Strategy for Three-Phase Switched Reluctance Motor’이라는 주제로 최우수논문상을 받았고, 장려상에 박준휘(대학원 메카트로닉스공학과 박사2년), 배종남(대학원 메카트로닉스공학과 박사2년), 김승준(대학원 메카트로닉스공학과 석사1년), 그레이스(대학원 메카트로닉스공학과 석사2년)가 수상하였다.

논문부문 외에 학부생 캡스톤 디자인 경진대회에서도 최우수상에 장예솜, 신지혜, 옥상재, 조기완 학생이 ‘시각장애인을 위한 스마트안경’이라는 주제로 최우수상을 받았으며, 배남혁, 우현명, 김하람, 엄정온 학생이 ‘라바콘 자동설치기’ 주제로 장려상을 받았다.

경성대 메카트로닉스공학과는 대학원생의 연구 활동을 통해 많은 산학협력연구를 진행하고 있으며, 또한 학부생을 대상으로 창의설계 및 캡스톤디자인 과정 등을 개설하고 그 결과를 매년 학과디자인페스티벌을 통해 발표하는 등 학부생의 실무교육에 힘쓰고 있다. 이번 수상도 이러한 교육과정의 결과로 평가된다. 
 
목록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