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 Public
Relations Department

경성뉴스

HOME  > 홍보팀  > 경성뉴스

캠퍼스 단신국제교류팀-중국학과 “2018 국제 청소년 리더교류 지원 사업-한마음 캠프” 개최

작성자 : 홍보팀
작성일자 : 2018-11-12 13:07:43 조회수 : 257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게시글은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국제교류팀-중국학과
“2018 국제 청소년 리더교류 지원 사업-한마음 캠프” 개최



2018국제청소년리더교류지원사업_단체사진


국제교류팀과 중국학과는 지난 11월 2일부터 4일까지 3일간 “2018 국제 청소년 리더교류 지원 사업-한마음 캠프”를 개최했다.

이 행사는 여성가족부 지원을 받아 한국과 외국 대학생 각 50명씩, 총 100명의 학생이 참가하여 2박 3일간 팀별 미션활동, 문화특강, 노래경연대회, 프레젠테이션 발표대회, 거제도 문화탐방 등을 통해 다국 청소년간의 이해와 우호증진, 양국 간 협력관계를 발전시키는 행사이다.

이번 행사는 '문화의 날, 교류의 날, 자연의 날' 테마에 따라 진행되었으며, '문화의 날'인 첫째 날에는 김해 국립박물관에 방문하여 김해시청 문화재를 견학하고, 송원영 팀장을 초청하여 가야문화에 대한 이해를 깊이하였다. 이어서 저녁에는 거제도로 이동하여 국제노래경연대회를 진행함으로써 화합과 우의를 다지는 시간을 보냈다.

둘째 날인 '교류의 날'에는 통영 박경리 기념관을 방문해 한국문학에 대한 이해를 다지고, 대한민국 최초 해상국립공원인 한려해상국립공원을 조망할 수 있는 케이블 카를 탔다. 또 한국의 나폴리라 불리는 동피랑 벽화 마을을 방문하여 조별 베스트샷 촬영 시간도 가졌다. 저녁에는 조별로 PPT결과보고를 준비하여 '국제리더로서 우리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본 캠프의 취지와 의미를 되새기며 진정한 한마음 캠프로 거듭나는 시간을 가졌다.

마지막 날인 '자연의 날'에는 해금강 및 외도 보타니아 일대를 탐방하는 시간으로 한국 남도의 아름다운 풍경을 관람하는 한편 지역문화의 이해도를 높였다.

이 프로그램에 참가한 중국학과의 이정아 학생은 “2018 국제 청소년 리더교류 지원사업은 내가 생각했던 그 이상으로 보람찬 일정들과 소중한 추억을 남겨주었고, 이번 프로그램의 여러 미션을 수행하면서 글로벌 시대에 맞게 글로벌 역량을 키우는 동시에 리더십까지 배울 수 있게 해주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2018 국제 청소년 리더교류 지원 사업”은 “2017 한중청소년 교류지원 사업”에 이어 2년 연속 운영기관으로 선정됨에 따라 경성대 국제교류팀과 중국학과, 산학협력단이 협동해 사업을 진행하였다.
목록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