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장인사 페이지 비주얼이미지

처장인사

HOME  > 국제처  > 처장인사

1

국제처
처장
김학선

국제화를 이끄는 글로벌 대학, 경성대학교

경성대학교 국제처를 찾아 주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경성대학교 국제처는 ‘경성비전 2020’의 전략체계도를 바탕으로 ‘KSU 2030 국제화 비전 및 전략체계도’를 수립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외국인 유학생 맞춤형 교육체계를 구축하여 우수 외국인 유학생을 유치하고 내실있는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국내 학생을 30개국 이상의 해외에 파견하여 국내외 학생들의 국제화 역량을 제고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경성대학교는 2013년 부산지역 최초 ‘교육국제화역량인증’ 획득, 6년 연속 인증 유지(2013~2018년)해오고 있었으며, 2006년 국내 최초로 인도네시아에 ‘경성어학당’을 설립하여 지난 15년간 400여명 이상의 우수한 인도네시아 유학생을 유치하여, 외국인 유학생 유치의 성공모델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또한, 경성대학교는 교육부의 ‘GKS우수자비유학생’ 선정에서 2015~2019년까지 5년 연속 전국 1위를 달성하여, 유학생의 우수성을 이미 입증하였습니다.

 2020년 9월, 기존 대외협력처의 국제화 역량기능을 강화하고 국제화 비전 및 특성화 실현을 위한 전문기구로 개편하고자 ‘대외협력처’를 ‘국제처’로, ‘경성어학당’을 ‘언어교육센터’로 명칭을 변경하였습니다. 국제처는 외국인 유학생을 위한 학년별 단계별 맞춤형 지원체계를 구축하였으며, 유학생 맞춤형 특화 교육과정인 글로벌학부를 나아가서는 글로벌칼리지 설립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글로벌 인재육성을 실현하고자 청해진(청년해외진출)사업 및 K-MOVE 사업을 통해 국내외 학생들의 해외취업을 적극 지원하고 있습니다. 외국인 학부 유학생 1,000명이 넘어선 우리 대학 캠퍼스에서는 전 세계에서 오가는 학생들과 세계시민으로서의 가치를 공유하고 다양한 문화교류를 통해 국제적 감각을 지닌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기회를 다양하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국제처는 새로운 시대에 맞는 국제화 전략 수립과 수행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으며 우리 대학이 명실공히 세계 대학들 속에서 국제화를 이끄는 글로벌 대학으로 성장하도록 기여하겠습니다.

 경성대학교 국제처를 방문해 주신 여러분께 기쁨과 행복이 가득하길 바랍니다.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