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약Check!

HOME  > 뉴스  > 공약Check!

2019 총학생회 공약체크

작성자 : 전갑승 수습기자
작성일자 : 2019-08-14 14:32:08 조회수 : 421
저작권자 : Multimedia Communication Center
첨부파일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게시글은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총학생회와 여섯 개 단과대의 공약 이행 상황을 알아보는 공약 check.

 

그 마지막으로 총학생회를 찾아가 보았습니다.

 

총학생회는 행복 UP 공약, 추억 UP 공약, 복지 UP 공약 등 세 가지의 공약을 내세웠습니다.

 

총학생회는 졸업 가능 학점이 경성포탈에 표기될 수 있도록 학교 본부에 건의 후 검토를 기다리는 중입니다.

 

또, 해당 학과와 관련된 타과 기초 전공 수업을 전공학점으로 인정하는 방안이 학교에 건의됐습니다.

 

총학생회는 학과와 상관없이 참여할 수 있는 봉사활동을 2학기에 진행할 예정입니다.

 

주차공간이 부족했던 공과대 주차장은 10석이 추가됐습니다.

 

총학생회는 기숙사 벌점제도 개선을 위해 후생 복지팀에 건의했지만 아직 답변을 받지 못해 계속해서 건의할 예정입니다.

 

<양재혁 / 총학생회장>

저희가 공약을 내세웠던 게 통금시간 이후 10분 출입뿐만 아니라 학우들이 많은 불만을 내세웠던 벌점제도에 대해서 개선을 하자고 해서 공약을 내세웠는데 저희가 7월 2일 후생복지팀과 상벌점제도에 대해서 회의를 진행했고 아직 답변은 제대로 못 들었습니다.

 
추가로 계속 건의할 예정입니다.

 

호러 스쿨, 경성 런닝맨 등 다양한 축제는 2학기에 단과대제전과 시험 기간을 피해 진행될 예정입니다.

 

단과대별 찾아가는 이벤트는 문화의 날 이벤트 등으로 인해 2학기에 진행될 예정입니다.

 

아나바다 운동은 2학기 경성인의 날 행사에서 진행될 예정입니다.

 

성공적으로 진행된 CGV 대관 이벤트와는 달리 단체 야구 관람은 예산 문제로 인해 이행되지 못했습니다.

 

대동제 플리마켓은 외국인 학생들과의 화합의 장을 만들기 위해 외국인 학생들의 참여 인원을 늘렸습니다.

 

이외에도, 대동제 내 장학 골든벨이 건학기념관 잔디밭에서 진행됐습니다.

 

총학생회는 SNS의 활성화를 위해 인스타그램 계정을 추가로 개설했습니다.

 

건의함은 2학기에 중앙도서관 등 학생들의 유동인구가 많은 곳에 설치될 예정입니다.

 

건학기념관 운동장엔 대형시계가 설치됐으며 건학기념관 2층의 빈 공간엔 차후 학생들을 위한 편의 시설이 개설될 예정입니다.

 

쓰레기 문제로 지저분했던 중앙도서관엔 2학기 중 재활용 컵 수거함이 추가로 설치될 예정입니다.

 

또, 중앙도서관 1층의 학생들의 이용 빈도가 낮았던 업체들은 학교 본부의 선별을 통해 2학기 말에 새로운 업체로 교체될 예정입니다.

 

총학생회는 외국인 재학생들의 복지 개선을 위해 2학기에 외국인 재학생 대표를 뽑는 투표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모호했던 단과대 흡연 구역은 총학생회와 각 단과대 학생회의 소통을 통해 명확히 지정됐습니다.

 

공과대 주차장 옆 흡연 구역엔 흡연 펜스가 시범적으로 설치됐습니다.

 

남자 기숙사엔 세탁기 2대가 하계방학 중 추가로 설치될 예정입니다.

 

<전효승 / 부총학생회장>

슬로건의 뜻에 맞게 학우들에게 더 다가가고 1년 동안 우리 총학생회가 열심히 일하고 노력을 해서 학우들의 학교생활이 빛날 수 있도록 노력을 하겠다는 취지에서 함께 빛날 이라는 이름을 내걸었는데 그 이름을 내건 만큼 우리 총학생회는 앞으로 남은 2학기도 학우들을 위해서 열심히 노력하겠다는 것을 약속드립니다.

학생들에게 다가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총학생회. 2학기에도 학생들과 함께 빛나는 총학생회가 되길 기대하겠습니다.

 썸네일.jpg 이미지

MCC 취재팀입니다.

 

전갑승 수습기자

(jgs0328@ks.ac.kr)

목록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