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약Check!

HOME  > 뉴스  > 공약Check!

2019 공과대 공약체크

작성자 : 김승현 수습기자
작성일자 : 2019-07-31 18:49:20 조회수 : 294
저작권자 : Multimedia Communication Center
첨부파일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게시글은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총학생회와 여섯 개 단과대의 공약 이행 상황을 알아보는 공약 check.

 

그 네 번째로 공과대를 찾아가 보았습니다.

 

공과대 학생회는 공과대 학우들을 위한 환경 복지 개선, 공과대 학우들을 위한 깜짝 이벤트, 공과대 학우들을 위한 편의용품 대여, 공과대 학우들을 위한 학업환경 조성 등 네 개의 공약을 내세웠습니다.

 

공과대 학생회는 쓰레기통을 교체를 위해 행정실에 건의했지만 부분적인 쓰레기통 교체는 어렵다는 이유로 이행되지 못했습니다.

 

쓰레기통은 협의를 통해 개강 전 또는 개강 후 추가되는 방향으로 대체될 예정입니다.

 

<최대영 / 공과대 학생회장>

저희가 교체를 하려고 하였으나 교체 부분은 어렵다는 답변을 들었습니다. 그래서 청소하는 이모님들과 상의해본 결과 쓰레기통을 추가로 설치하는 것을 원하셔서 저희가 어떤 부분의 쓰레기통을 추가로 설치해야 하는지 여쭤봤더니 답변으로 음식물쓰레기통이나 재활용쓰레기통을 추가로 원하셔서 저희가 개강 전까지 혹은 개강 후에 상의하여 전체 공과대 내에 설치할지 아니면 인원이 많은 학과에 쓰레기통을 설치할지는 계속 협의해야 할 거 같습니다.

 

쓰레기 냄새로 인한 불만이 제기되던 공과대 휴게실 환경은 방향제와 주기적인 환기를 통해 개선했습니다.

 

휴게실 쇼파는 예산 확보 후 테이블과 의자로 교체될 예정입니다.

 

공과대 학생회는 화장실에 휴지걸이를 설치하려 했으나 예산 및 도난 문제로 인해 가글기 설치로 대체됐습니다.

 

가글기는 개강 전 또는 개강 후 8호관을 시작으로 설치될 계획입니다.

 

공과대 셔틀버스는 수업시간에 가까운 시간에는 배차 시간과 관계없이 학생들의 탑승이 완료되면 출발해 많은 학생이 탑승할 수 있도록 개선했습니다.

 

또, 공과대 버스정류소 바닥에는 탑승 대기 안내판 또는 그림이 설치될 예정입니다.

 

공마컵, 롤, 카트 등의 스포츠와 e-스포츠 대회는 개강 후 곧바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성년의 날, 생일 등 각종 기념일에는 학생들을 위한 이벤트가 진행됐습니다.

 

또, 중간고사 기간에는 간식 이벤트로 학생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습니다.

 

공과대 학생회실에는 공학용 계산기, 우산, 보조배터리, 보드게임, 상비약, 샤워물품 등 각종 편의용품이 구비됐습니다.

 

이외에도 각종 헤어기구와 구기용품이 마련됐습니다.

 

공과대 학생회는 공과대 내 빈 강의실을 활용한 도서관 개설을 위해 에코캠퍼스팀, 학생지원처와 지속적인 협의 중에 있습니다.

 

<최대영 / 공과대 학생회장>

학기가 지나갔고 방학이 끝나면 2학기가 시작됩니다. 저희가 공과대 학우 여러분께 어떠한 편의 사항을 해드렸는지 모르겠지만, 저희는 항상 노력하고 있고 9월 말에 진행되는 공과대 한마음 제전에도 많이 참가해주시길 바랍니다.

 

학생들을 위해 많은 공약을 계획하고 있는 공과대. 학생들의 가치 있는 학교생활을 위해 변화하는 공과대의 모습 기대하겠습니다.

MCC 취재팀입니다.


김승현 수습기자
(tmdgus1895@ks.ac.kr)1 

목록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