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약Check!

HOME  > 뉴스  > 공약Check!

2019 상경대 공약체크

작성자 : 전갑승 수습기자
작성일자 : 2019-07-29 15:15:53 조회수 : 314
저작권자 : Multimedia Communication Center
첨부파일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게시글은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총학생회와 여섯 개 단과대의 공약 이행 상황을 알아보는 공약 check.
 
그 세 번째로 상경대를 찾아가 보았습니다.
 
상경대 학생회는 늘 곁에서 힘쓰는 복지, 늘 곁에서 개선하는 시설, 늘 곁에서 함께하는 재미 등 세 개의 공약을 내세웠습니다.
 
상경대 학생회는 학생들을 위해 3층 전산강의실을 전면 개방한 후, 이를 적극적으로 홍보했습니다.
 
각 학회실에는 해충 퇴치기가 설치됐습니다. 또, 2층 정수기 교체와 동시에 신형 정수기 한 대가 더 추가됐습니다.
 
상경대 학생회실에는 담요, 충전기, 우산, 여성용품, 상비약, 렌즈액 등 각종 대여용품이 구비됐습니다. 이외에도 방 탈출, 얼음깨기 등 다양한 보드게임이 마련됐습니다.
 
화장실 정비 및 보수는 예산에 맞춰 2학기에 진행될 예정입니다.
 
<강기태 / 상경대 학생회장>
(설문조사 결과) 대부분 물비누 사용 문제를 가장 손꼽아 이야기하였고 다음으로 화장실 악취,변기 커버 교체 등 학우들이 많은 의견을 내주셨습니다. 의견을 반영하여 2학기에 더욱더 쾌적한 화장실을 사용할 수 있도록 공약 이행에 힘쓰겠습니다.
 
상경대 학생회는 족구장에 학생들이 대여할 수 있는 풋살 골대를 배치했습니다.
 
전신거울은 학생들이 실용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공간이 마땅치 않아 일반거울로 대체됐습니다. 거울은 각 학회실과 복도, 휴게실, 여자휴게실에 설치가 완료됐습니다.
 
공학용 계산기, 노트북 등 공동구매 대행은 학생들의 저조한 참여율로 인해 2학기 중 새로운 공약으로 대체될 예정입니다.
 
상경대 학생회는 상경인의 날을 개최해 상경반점, 플리마켓, 풋살경기, 야시장 등을 진행하며 한국인 학생들과 외국인 유학생들의 화합을 도모했습니다.
 
또,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주제로 개최된 인생 강연회는 학생들에게 뜨거운 열정을 심어주었습니다.
 
중간고사 기간에는 햄버거 무료나눔 이벤트를 진행하여 학생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습니다. 시험기간 이벤트는 2학기 중 또 진행될 예정입니다.
 
<강기태 / 상경대 학생회장>
우리 상경대는 1학기 동안 학우들을 위해 열심히 뛰어왔습니다.
1학기 동안 부족한 점도 많았고 개선된 점도 많았는데 2학기 때도 남은 공약을 꼭 실천하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학생들의 편의를 위해 열심히 힘쓴 상경대. 2학기에도 늘 학생들의 곁에서 함께하는 상경대가 되길 바랍니다.

MCC 취재팀입니다.
 

전갑승 수습기자
(jgs0328@ks.ac.kr)1
목록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