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일리지 모아 장학금까지, 학기뿐만 아니라 방학에도 콕 프로그램!
우리 대학의 ‘콕’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스스로 역량을 개발하는 프로그램에 직접 참여할 수 있고 접근하기 편한 방법으로 장학금을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콕 프로그램은 학기 중뿐만 아니라 방학에도 프로그램이 개설되어 활동에 참여하고 마일리지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를 MCC에서 취재해봤습니다.김민지 영상기자(cey7906@ks.ac.kr)
다양한 교내장학금, 내가 받을 수 있는 장학금은 뭘까?
지난 5일 학교에서 교내장학금에 해당하는 경성장학금과 경성드림장학금을 지급했습니다. 이날 지급된 장학금의 상세한 내용과 그 외 학생들에게 지급되는 교내장학금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MCC에서 정리해봤습니다. 윤소빈 수습기자(sb2958@ks.ac.kr)
줄어드는 확진자, 그러나 방심은 금물 “지속적인 사람들의 노력 필요”
코로나19 바이러스는 작년부터 계속해서 우리의 일상을 망가뜨렸습니다. 심지어 얼마 전까지 우리나라는 하루 확진자 수가 1000명을 돌파하는 등 심각한 상황에 놓였습니다. 현재에는 저번보다 감소한 추세를 보이나, 여기서 경계를 늦춘다면 더 심각한 상황이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이에 MCC에서 현 상황을 정리해봤습니다. 김민지 영상기자(cey7906@ks.ac.kr)
우리대학에서 야심차게 준비한 신설단과대, 생명보건대를 알아보자!
2021학년도 우리 대학에서는 새로운 단과대인 생명보건대가 생겼습니다. 생명보건대는 반려생물학과, 화장품학과, 바이오안전학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세 학과 모두 대한민국에 몇 없는 흔하지 않은 학과입니다. 경성대 홈페이지에는 각 학과별 소개와 교육 과정 등이 설명되어 있습니다. 이를 학내 언론사 MCC에서 영상으로 담아보았습니다. 박가은 수습기자(lima0930@kyungsung.ac.kr)
다시는 일어나지 않아야 할 사건, ‘#정인아 미안해’
지난 2일, SBS 프로그램 그것이 알고싶다에서 정인이가 안타깝게 세상을 떠난 사건을 알렸습니다. 정인이 사건은 이전부터 논란이 많았으며 이번 방송으로 인해 사람들에게 재조명을 받게 되었습니다. 사람들은 크게 분노했고, 가해자들의 엄중한 처벌을 위해 청원 및 진정서를 보내고 있습니다. 이를 MCC가 취재해봤습니다. 김민지 영상기자(cey7906@ks.ac.kr)
성적 공시와 함께 생기는 궁금증, 마일리지 확인은 언제?
지난 28일부터 31일까지 2020년 2학기 성적 공시가 이뤄졌습니다. 성적 공시가 된 후 학생들은 또 다른 내용에 대해서도 의문을 가졌는데요, 바로 성적우수마일리지장학금 관련 일정이 어떻게 되는지에 대한 내용입니다. 이에 MCC가 직접 일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김민지 영상기자(cey7906@ks.ac.kr)
“언제 신청하더라?” 학적 관련 신청서, 놓치지 말고 신청하세요!
성적 공시 및 정정 기간이 끝나고 본격적으로 동계방학 기간이 시작됐습니다. 동계방학 기간동안 복수전공, 부전공, 휴학 등 학적과 관련된 신청서를 받는다는 것을 알고 계셨나요? 학적과 관련된 신청서 제출에 대해 MCC에서 정리해보았습니다. 윤소빈 수습기자 (sb2958@ks.ac.kr)
점점 증가하는 확진자, 모든 수업은 비대면으로! 그런데 기말고사는?
지난 30일, 점점 증가하는 확진자의 추세에 우리나라는 전국적으로 사회적 거리두기의 단계를 격상했습니다. 부산시는 12월 1일부터 14일, 2주간 2단계로 격상했으며 이에 우리 대학은 2단계 기간 동안 실험실습실기 수업을 포함한 모든 강의를 비대면 강의로 전환하도록 했습니다. 하지만, 2단계의 기간 이후인 기말고사 기간에 대해서는 교수 재량이라는 말뿐 이었습니다. 이에 대한 내용과 학우들의 반응을 MCC가 취재해봤습니다. 김민지 영상기자(cey7906@ks.ac.kr)
개편된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급증하는 확진자, 미리 알고 예방하자!
우리나라는 코로나19 사태가 일어난 후 확진자가 급증하는 것을 대비해 사회적 거리두기를 3단계로 나눠서 방역해왔습니다. 그리고 최근, 과거의 3단계에서 여러 부분을 보완 및 세분화하기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의 단계를 5단계로 개편했으나, 얼마 지나지 않아 확진자가 갑작스럽게 급증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에 개편된 사회적 거리두기의 방안과 현 상황에 대해 MCC가 정리해봤습니다. 김민지 영상기자(cey7906@ks.ac.kr)
개선되지 않는 기숙사 공지, 이에 기숙사생들은 불편 호소…
학기 초부터 논란이 됐던 기숙사 관련 문제가 현재까지 계속 논란의 중심에 서고 있습니다. 학생들의 불만에도 전혀 완화되지 않는 공지에 기숙사생들은 많은 불편함을 호소했습니다. 논란되는 기숙사의 문제를 MCC가 취재해봤습니다. 김민지 영상기자(cey7906@ks.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