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원 소식 페이지 비주얼이미지

평생교육원 소식

HOME  > 커뮤니티  > 평생교육원 소식

[과정수상] 2019년 제 20회 대한민국전통의상 공모대제전 수상

작성자 : 배유나
작성일자 : 2019-11-21 09:56:43 조회수 : 354
첨부파일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게시글은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평생교육원 학국복식/한국복식전승 수강생 제20회 대한민국전통의상 공모대전 수상!!

평생교육원 한국복식 및 한국복식전승과정 수강생들이 지난 10월 31일부터 11월 2일까지 벡스코 부산국제신발섬유패션전시회 전시장에서 열린 제20회 대한민국전통의상 공모대전에 출전해 최우수상, 특별상, 기관장상을 비롯해 특선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뒀습니다.
 
‘제20회 대한민국 전통의상 공모대제전’은 우리 고유전통 복식문화의 올바른 계승과 민족의 얼을 기림은 물론, 전통 문화의 보전을 통해 삶의 질을 높이는 계기를 마련함과 아울러 창의력있는 유능한 디자이너들을 발굴하고 육성함으로써 국내패션의 세계화로 국가경제 발전에 기여하고자 개최되었습니다.
    
★ 수상자 : 유선영 (최우수상)
               정애선 (특별상)
               정혜정 (기관장상)
               송지은 (전통의상 부문 특선)

0
사진은 최우수상, 특별상 선생님들의 작품 사진입니다.




 평생교육원 한국복식전승 및 한복지도자과정은 류정순(前 경성대 의상학과 겸임교수·대한민국 한복 명장·한국복식문화원 원장) 교수의 지도 아래 한국복식의 변천과정을 이해하고, 우리민족의 고유의상 및 궁중의상, 출토복식을 실제로 제작하여 우리 옷 문화를 능동적으로 창조하고 계승 발전시키는 과정입니다.
    
현재까지 1000여명의 수강생을 배출했으며 2019년도 한국복식전승 및 한복지도자 과정 수강생은 총 16명으로 전통의식을 계승 발전시키고자 하는 수강생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전통의상 공모대제전은 현재 18회째 운영되고 있는 대전으로 경성대학교 평생교육원 수강생이 9회, 10회, 11회, 12회, 13회, 14회, 16회, 18회 총 8번에 걸친 대상을 영예를 안았습니다.

출전하신 분 모두에게 그동안의 애쓰심에 박수를 보내며, 수상을 다시한번 축하드립니다.
지도해주신 류정순 교수님께도 깊이 감사드립니다.


목록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