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수시모집 등록예치금 납부 안내 페이지 비주얼이미지

수시모집 등록예치금 납부 안내

HOME  > 지원자통합서비스  > 공지사항  > 수시모집 등록예치금 납부 안내

수시 합격자 등록예치금 납부 안내

등록금 납부 안내

< 등록예치금을 아래 납부기간내에 지정은행을 통하여 납부하셔야 합니다. >

 
납부기간

2017.12.26(화) - 12.28(목) 16:00 까지 지정은행에 납부
※ 본교 지정은행 : 부산은행 및 농협 전국 지점

 
납부금액

등록예치금 300,000원을 등록기간내에 우선 납부하고, 추후 2018학년도 등록금이 확정되면 잔여금액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잔여등록금 납부기간 : 2018.2.7(수) ~ 2.9(금)]

 
등록예치금고지서 출력

등록예치금고지서출력 (출력가능기간 : 2017.12.22(금) 18:00부터 입시홈페이지에서 출력가능합니다)
※ 은행창구 / 가상계좌 / 인터넷뱅킹(계좌이체) / ATM 이용시간은 09:30 - 16:00입니다.

 
납부방법
  1. 1) 금융기관을 이용하여 등록금고지서상의 본인 가상계좌로 납부합니다.
  2. 2) 가상계좌로의 입금은 1회만 가능합니다. 따라서 납부하고자 하는 항목의 금액을 모두 합산하여 송금하여야 합니다.
    • 가상계좌란 합격생 개개인마다 하나씩 부여된 고유계좌번호이며, 부여받은 계좌로 송금하면 등록금 납부가 가능합니다.
    • 학교는 가상계좌번호로 등록을 확인하므로, 입금 시 입금인은 본인이 아니어도 되지만 입금액은 고지서상의 금액과 정확히 일치해야 합니다.
  3. 3) 등록금 이외의 기타납부금 항목은 선택사항입니다.(납부 시에는 등록금과 합산한 금액으로 납부)
  • ○ 은행창구를 이용한 납부
    - 고지서 출력 납부 : 입시홈페이지에서 등록금 고지서를 출력, 본교 지정은행을 방문하여 납부
    - 무통장 입금 납부 : 지정은행 이외의 타 은행 창구에서 납부 : 부산은행 본인 가상계좌로 송금

    ※ 송금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으며 이는 본인 부담입니다.

     
  • ○ 지정은행에서 CD / ATM기를 이용한 납부
    - 부산은행 : 기타업무 → 등록금업무
    - 농협 : 등록금업무 → 코드번호입력(경성대 코드번호 936043)

    ※ 신용카드 사용 안됨

     
  • ○ 인터넷뱅킹, 텔레뱅킹을 이용한 납부
    - 등록금고지서의 부산은행 본인 가상계좌로 송금
    - 부산은행 : 부산은행홈페이지 → 인터넷뱅킹 → 공과금납부 → 대학등록금 (051-627-3117)
    - 농협 : 농협홈페이지 → 인터넷뱅킹 → 공과금센터 → 생활요금/기타 → 대학등록금(051-626-1145)

    ※ 가상계좌의 예금주는 학생본인 이름이 표시됩니다.
    ※ 지정은행 이외의 타 은행을 이용할 경우 송금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으며 이는 본인 부담입니다.

 
이중등록(두개은행등록)시 학교(경리팀)방문->반환신청서(통장사본첨부)제출 후 반환되오니 이중등록에 특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등록예치금 납부 유의 사항

  • 등록예치금을 지정기간내에 납부하지 아니할 경우 합격을 취소합니다.
  • 수시모집 합격자는 등록을 하지 않더라도 4년제 대학, 산업대학, 전문대학의 정시모집, 추가모집에 지원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시 합격을 취소합니다.
  • 본등록 : 수시 합격자는 2018. 2. 7(수) ~ 2. 9(금) 최종 등록시 등록예치금을 뺀 나머지 등록금을 반드시 납부해야 합니다.(2018. 2. 6(화)부터 입시홈페이지에서 등록금 고지서 출력가능)
  • 등록금 납부 확인은 경성대학교 입시홈페이지에서 실시간 확인이 가능하며, 납부영수증 발급은 입시홈페이지에서 납부 다음날부터 발급이 가능합니다.
  • 타대학 중복합격, 재수 등의 사유로 등록예치금 환불을 원할 경우 반드시 2017. 12. 29(금) - 2018. 1. 3(수) 20:00 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환불신청하시면 됩니다.
  • 학자금대출제도 안내 - 장학지원팀( 051-663-4057 )
    한국장학재단 학자금대출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정부보증 학자금대출을 이용하려는 학생은 반드시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http://www.kosaf.go.kr )를 통해 신청 접수를 해야 대출이 가능하며 신청하지 않은 학생은 대출을 받지 못합니다.
 

충원합격자 발표 및 등록금 납부 안내

※ 충원합격자는 충원합격시 안내하는 지정 시간까지 반드시 등록금을 납부해야 입학이 가능합니다.

충원합격자 발표 및 등록금 납부 안내
구분발표일시발표방법등록일자
1차 충원합격 2017.12.28(목) 23:00 이후 입시 홈페이지 공지 2017.12.29(금) 16:00 까지
2차 충원합격 2017.12.29(금) 23:00 이후 입시 홈페이지 공지 2018.1.2(화) 16:00 까지
3차 충원합격 2018.1.2(화) 21:00 이후 개별공지 및 입시 홈페이지 공지 2018.1.3(수) 14:00까지
충원합격 통보마감 2018.1.3(수) 21:00 까지
결원발생즉시
개별공지 및 입시 홈페이지 공지 2018.1.4(목) 14:00 까지
 

환불 안내 및 신청하기

  • 환불기간 : 2017. 12. 29(금) ~ 2018.1.3(수) 20:00까지
  • 환불절차 : 환불신청서 작성(온라인 신청)→신청확인 및 전화녹취(입학관리팀)→환불승인(경리팀)→계좌이체(경리팀)
  • 환불진행 상황은 입시 홈페이지 '지원자통합서비스' 에서 조회할 수 있습니다.
  • 환불금액 : 납부하신 등록금예치금 전액을 환불해 드립니다.
 

장학금 안내/학자금 융자 신청 안내

  • 국가유공자 및 새터민 학생은 해당 증명서를 구비하여, 등록기간 전에 장학지원팀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국가유공자 : 대학수업료 등 면제대상자증명서
    - 새터민 : 교육지원대상자 증명서, 최종학교 졸업증명서 및 성적증명서
  • 한국장학재단에서는 원활한 학업 지속을 위하여 국가장학금 및 학자금 대출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니 해당 학생은 신청 바랍니다.
  • 국가장학금 신청기간 : 2018. 02.05.(월) ~ 03.08.(목)
  • 학자금대출 신청기간
    - 등록금 대출 : 2018.01.03(수) ~ 03.23(금)
    - 생활비 대출 : 2018.01.03(수) ~ 05.04(금)
  • 한국장학재단 신청 : http://www.kosaf.go.kr 한국장학재단 바로가기
  • 한국장학재단 문의 : 1599-2000
  • 장학지원팀 문의 : 051-663-4057~8, 정보관 401호
 

기숙사(누리생활관) 신청 안내

  • 접수기간 : 2017. 12. 14(목) ~ 2018. 1. 7(일)
  • 지원자격 : 주소와 관계없이 모두 가능하나 부산지역 외 거주자 우선 선발함
  • 선발방법 : 무작위 전산 추첨 (전액우수장학생 우선 선발)
  • 기숙사비 : 2018학년도 1학기 사생모집 공고 공고 바로가기
  • 문의 : 후생복지팀 (051-663-6511∼2)
 

신입생 수강신청 안내

  • 일시 : 2018. 2월 말 예정
  • 방법 : 단과대학별로 학과조교선생님의 지도를 받아 수강 신청함
  • 문의 : 학사관리팀 (정보관 201호, 051-663-4021)
 

신입생 입학식

  • 일시 : 2018. 2. 28(수) 예정
  • 장소 : 벡스코 (오디토리움)
  • 문의 : 학생지원팀 (정보관 401호, 051-663-40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