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1학기 대학(원) 등록금 납부 안내 페이지 비주얼이미지

2017-1학기 대학(원) 등록금 납부 안내

HOME  > 기타정보  > 2017-1학기 대학(원) 등록금 납부 안내

2017학년도 1학기 대학(원) 등록금 납부 안내





★ (주의)

  •   • 등록금 납부 전 아래 “유의사항”을 반드시 숙지하신 후 등록바랍니다.
  •   • 지정 은행외 학교 내에서는 일체 등록금을 받지 않으니 특히 유의하시기 바라며, 전화상으로 학생 본인의 가상계좌번호
           및 등록금 납부 확인은 알려드리지 않습니다.
  •   • 주소 오류 등 반송된 우편물(고지서)에 대하여 학부모님의 민원이 발생되지 않도록 '경성포탈 > 학생정보'에서 주소,
  •        전화번호 등을 반드시 확인(수정) 하시기 바라며, 고지서는 재발송하지 않습니다.
  •   • 고지서 재발급은 아래 “인터넷 등록금고지서”를 조회/출력(학부모/학생 모두 이용 가능)바랍니다.
       ※ 등록고지서 우편발송에 따른 학적(주소)변동 적용 기준일자 : 2017. 02. 01자
  •   • 이중등록자(은행등록과 학자금대출등록 등)가 발생되지 않도록 각별히 유의바랍니다.
  •   • 현재, 저희 대학교에서는 ‘신용카드납부제’를 시행하고 있지 않사오니, 『안내 (4)번 ‘분할납부제’를 참조하여 이용바랍니다.



등록금고지서 출력

실시간 납부(조회)서비스

등록금 납부 확인/조회(출력)

(학부모/학생 모두 가능)

* 구분(유형)별 출력일 다름

-> 아래 안내 ‘(3)’ 참조



분납고지서출력

※ 고지서 조회(출력)은      
PC 환경에서만 가능

*납부은행 홈페이지에서 직접 확인
 (등록금납부 즉시 학생 휴대폰 문자 전송함)

*실시간 조회방법 보기 [PDF]



* 납부한 다음날 11시부터 가능


 

등록금납부조회출력하기


 

(1) 등록일정 및 주요내용


구분

주 요 내 용

고지서 발송

 

2017. 2. 3(금) "예정"
※ 2017-1학기 신·편입·재입학생·졸업학기초과자·시간제생 제외 ➡ 『안내 ‘(3)번’ 참조』

인터넷고지서(출력) : 2017. 2. 7(화) ➡ 『안내 ‘(3)번’ 참조』

등록 대상

본교 재학생(복학생 포함), 재입학생, 시간제생, 졸업학기초과자
※ 휴학 당시 등록을 완료한 후 수업일수 경과 휴학생의 복학학기 등록금액 ➡ 『안내 ‘(3)번’ 등록금 책정표 참조』

납부 기간

2017. 2. 20(월) ~ 2. 23(목) 4일간
※ 졸업학기초과자, 시간제생, 분할납부생 납부기간(은행)은 ➡ 『안내 ‘(3)’ 참조』

납부 은행

부산은행, 농협, 국민은행 전국 지점
※ 졸업학기초과자, 재입학생, 시간제생, 분할납부생 ➡ 부산은행 전국지점

납부 방법

현금납부, 계좌이체(인터넷뱅킹, 폰뱅킹, CD/ATM기)납부, 분할납부
★ 등록금납부 : 은행영업시간(09:00~16:00까지 이용가능, 이후 시간 계좌이체 불가)
   (* 토 · 일, 공휴일 및 신용카드 납부 불가 )

(1) 현금납부 : 등록고지서를 가지고 은행 창구에서 직접 납부
    ★ 장학금 전액 수혜자(차감납부액이 "0"원)도 반드시 은행 방문(제출) 후 영수증을 교부받아야만 등록으로 인정(완료)됨.

(2) 계좌이체 : 고지서(학생용)상에 표시된 “부산은행 본인 가상계좌” 로 이체
    ※ 타 금융기관에서 송금(이체)시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으며, 송금자명과 상관없이 학생 이름으로 등록(수납) 처리됨.

(3) 분할납부 『안내 ‘(4)번’ 참조』

등록 금액

【등록금책정표】 『안내 ‘(3)번’ 참조』



(2) 구분(유형)별 유의사항

공통사항  (☎ 663-4122 경리팀/정보관 301호)
  • 이미 납부한 등록금은 반환하지 않습니다(단, 학적변동(자퇴 등)자 제외).  ★ 등록금에관한규정
  • 장학금 전액 수혜자(차감납부액 “0원”)는 반드시 지정은행 방문(고지서 제출) 후 영수증을 교부받아야만 등록으로 인정(완료)됩니다.
  • 미등록 휴학은 학기 개강일 전(2월 28일)까지입니다.(※개강일부터는 등록금을 납부해야만 휴학가능)
  • 장학금은 당해 학기만 유효하며 미등록 휴학 시 이월되지 않습니다.
  • 소정의 등록기간 내 등록을 완료하지 못할 경우 학칙 제27조 제2항에 의하여 미등록 제적 처리됩니다.
  • 학생회비는 선택사항입니다. 등록금을 납부한 후 ‘학생회비’만 별도로 납부하고자 하는 학생은 계좌이체가 불가하오니, 교내 부산은행으로 직접(방문) 납부 바랍니다.( ☎ 663-4051/학생지원팀/정보관401호 )

 

복학생 (☎663-4122 경리팀/정보관 301호, ☎663-4021 학사관리팀/정보관 201호)
  • 휴학 당시 등록(완료)자는 등록대상자가 아닙니다. 단, 휴학 당시 등록자 중 ‘수업일수 경과 휴학생’의 경우는 수업일수 경과에 따라 등록금 납부대상자입니다. ➡ ※ 안내 ‘(3)번’ 【등록금책정표】 참조
  • 년도별(최근 2년) 등록금 납부 확인 : 경성포탈>학생정보>등록/장학정보관리>교육비납입증명서(출력)
  • 휴∙복학 문의는 학사관리팀으로 문의바랍니다.

 

재입학생 (☎663-4026 학사관리팀/정보관 201호)
  • 재입학 시 입학금이 부과됩니다(단, 8개 학기를 초과한 재입학자에 대하여는 입학금을 감면함).
  • 등록금 미납부시 재입학 허가를 취소합니다.
  • 학자금대출을 받아 등록하는 학생은 대출승인이 2~4주 소요되므로 미리 신청하여 등록기간에 등록금 납부가 될 수 있도록 유의바랍니다.

 

졸업학기초과자 (☎663-4024, 4021 학사관리팀/정보관 201호)
  • 수강신청 학점 수에 따라 등록금액이 최종 결정되오니 반드시 수강 정정기간 내(3. 8(수)까지) 수강신청을 완료 하여야만 등록금고지서가 생성(조회/출력)됩니다.
  • 졸업학점미이수자 및 졸업연장자 여부 확인은 학사관리팀으로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 휴학 당시 졸업학기초과자(연장자 포함)로 등록을 완료한 학생 중 2017-1학기 수강신청 학점이 추가 될 경우, 등록금 추가납부 대상자이오니 반드시 학사관리팀 『수강신청확인서(날인)』를 교부받아 경리팀(방문) 『등록금고지서(발급)』 수령 후 등록하여야 합니다.

 

시간제 학생 (☎663-4024 학사관리팀/정보관 201호)
  • 수강신청 학점 수에 따라 등록금액이 최종 결정되오니, 학사관리팀으로 방문하여 수강신청 기간내(2.23(목)~24(금))까지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등록금고지서 조회(출력)은 수강신청 당일 17시 이후부터 생성(조회/출력)됩니다.



(3) 구분(유형)별 등록금 납부기간(은행) · 인터넷 고지서 · 등록금책정표


구분(유형)

납부기간

납부은행

인터넷 고지서 출력

등록금(액)

재학생•복학생

2017. 2.20(월) ~ 2.23(목)

부산은행, 농협,
국민
은행 전국지점

2017. 2. 7(화) 오전 11시부터

등록금책정표
【대학】

 

 등록금책정표
【대학원】

 

등록금책정표
【시간제】

재입학생
(8학기초과자 제외)

2017. 2.20(월) ~ 2.23(목)

부산은행
(전국지점)

2017. 2. 15(수) 오전 11시부터

졸업학기초과자
(연장자 ·재입학생 포함)

2017. 3.13(월) ~ 3.14(화)

2017. 3. 10(금) 오후 1시부터

분할납부자

2017. 2.23(목) ~ 2.24(금)
※ 분납신청 완료자 (1회) 분납금 납부

2017. 2. 21(화) 오후 2시부터

시간제학생

2017. 2.24(금), 27(월)

(학사관리팀)수강신청서 발급
->수강신청 당일(17시이후)
고지서 조회(출력
)

※ 등록금납부 : 은행영업시간(09:00~16:00까지 이용 가능, 이후 시간은 계좌이체 불가 / 토 · 일, 공휴일 및 신용카드 납부 불가


(4) 분할납부 신청(방법)

유의사항

(☎ 663-4122 경리팀/정보관 301호)

  • 분할납부자 신청은 본인이 직접 인터넷으로 신청(※ 학교방문 및 보호자 연서 불필요)
  • 이중등록(은행등록과 장학재단 학자금대출 전액등록)이 발생되지 않도록 특히 유의바랍니다.
  • (1회)분납금 미납시 분할납부 신청이 자동 취소되오니 반드시 지정기간에 납부바랍니다.
  • 개강 후 휴학할 때는 등록금 전액 납부하여야 합니다.
  • (1회)분납금 납부 후 완납(2회~4회)을 희망하는 학생은 경리팀으로 방문 바랍니다.
  • 등록기간 내 등록을 완료하지 못할 경우 학칙 제27조 제2항에 의하여 미등록 제적 처리됩니다.

 

신청절차(방법)

 


신청대상 본교 재학생(복학생 포함)
   ※ (제외학생) 2017-1학기 신/편입/재입학생/졸업학기초과자 및 본교 외국인학생 제외
신청기간 2017.2.14(화) ~ 2.20(월) 17:00까지 (※ 기간엄수, 이후 신청 불가)
  ※ 학생이 직접 인터넷으로만 신청
신청방법 경성포탈 → 학생정보(로그인) → 등록/장학정보관리 → 등록금 분할납부신청
  ※ 신청기간 내 학생정보에서 언제든지 취소 가능하나 신청기간 이후 취소자는 경리팀 방문하여 취소신청
분할횟수/금액 총 4회(2월~5월)/매월 23일~24일 지정기간 납부/장학금을 차감한 실납입액의 1/4씩 납부
고지서 출력

납부방법
- 2017.2.21(화) 오후 2시부터 조회(출력)
- 총 4장(1회~4회), 각 회차별 고지서상의 가상계좌번호로 지정기간내 납부
부산은행(본인 가상계좌) 지정기간에 납부
  ※ 회차별 지정(납부)기간 엄수(이후 가상계좌 소멸됨) / 회차(1~4회 가상계좌번호 다름)
최종승인 (1회)분납금을 납부한 학생에 한하여 최종 분납자로 승인됨
  ※ (1회)미등록시 분납신청 자동 취소되며, (2회)미등록시 학칙 제 27조 제2항에 의하여
     미등록 제적 처리되오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문의 전화()

계좌이체(인터넷뱅킹, 폰뱅킹,
CD/ATM기),은행홈페이지
(실시간 납부
확인) 문의

(부산은행) 051-627-3117    http://www.busanbank.co.kr
(농       협) 051-626-1145    http://banking.nonghyup.com
(국민은행) 051-628-8202    http://www.kbstar.com
* CD/ATM기 납입 영수증발급(납부 다음날 고지서를 가지고 은행 방문)

등록금 납부 관련▸
교내(국가)장학금•학자금대출•유공자▸
학생회비 관련▸
수강신청▸
휴학•복학•자퇴▸
졸업 / 졸업학기초과자(미이수자, 연장자)▸
대학원(장학금, 대출, 휴·복학 관련)▸
한국장학재단▸

(경   리   팀) 051-663-4122 (정보관 301호)
(학생지원팀) 051-663-4057~8 (정보관 401호)
(학생지원팀) 051-663-4051 (정보관 401호)
(학사관리팀) 051-663-4021 (정보관 201호)
(학사관리팀) 051-663-4026 (정보관 201호)
(학사관리팀) 051-663-4024 (정보관 201호)
(대학원통합지원팀) 051-663-5572(정보관 202호)
(콜센터) 1599-2000



    - 【등록금에관한규정】  등록금 관련 규정 보기(PDF)
    -
【등록금반환기준】 등록금 반환 기준 보기(PDF)


 

 

 


2017.   1.   26.


행  정  지  원  처  장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